집에서 온라인으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신청한 방법입니다)
준비물 : 펜, 프린트, 스캔
우선 신청 홈페이지로 가주세요
https://univ.jinhakapply.com/Univ924401.aspx
메인페이지
이런 재난 긴급생활비 메인페이지가 보입니다
순서대로 1번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정보 동의서 중 PDF 또는 HWP(한글) 파일 중 하나를 다운로드해주세요.
파일을 열어보면 이런 형태의 개인정보동의서가 보입니다.
이미지로 파일을 올려달라는 걸 보면 자필로 작성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린트로 인쇄합시다.
인쇄를 슥슥-자필로 끄적-끄적-
필요한 내용을 다 기입한 후 파일을 스캔해주세요.
몇몇 공공기관에서 핸드폰사진으로 만들어진 스캔본도 받기는 하는데
돈이 걸린일에는 신중해야하니까 안전하게 스캔해주세요.
처음 반겨준 재난 긴급 생활비지원 온라인 메인페이지에서 2번 기본정보 입력 바로가기를 눌러 기본정보를 넣어 줍니다.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꼭 암기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중 종료되거나, 수정을 위해 다시 접속할 때 필요합니다.
기본 정보입력을 마치면 신청서 작성으로 넘어갑니다.
다시한번 기본적인 신상정보와 기타 복지혜택을 받은 적이 있는지를 서류로 작성합니다.
여기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에 꼭! 아까 작성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스캔본을 올려주세요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넘어갑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신청하면 신청완료입니다.
여기에서 신청을 하면 더 이상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세요.
신청하면 이런 메세지가 나오며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신청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에서 긴급재난 생활비 지원 신청을 할때는 한번에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정보동의서 작성을 위해 저는 두번으로 나누어 작성을 하였는데,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서 수정하러 넘어가는 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오류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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